홍천군청소년수련관(박형준 관장)은 지난해 홍천 관내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의 지식·정보를 전하기 위해 제작한 카드뉴스를 하나로 묶어 ‘청소년이 바라본 세상’ 홍보자료집으로 발간했다.

청소년이 바라본 세상은 홍천에 거주 중인 청소년들이 역사·환경·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음을 지역사회에 공표하고, 손수 만든 카드뉴스 자료를 홍천 관내에 전해, 많은 사람들이 읽을 수 있도록 하는 의도를 가지고 제작됐다.

책 내용은 청소년운영위원회 ‘해찬솔’의 역사분야 카드뉴스, 홍천청소년YMCA의 환경분야 카드뉴스, 홍천진로체험지원센터의 진로/직업분야 카드뉴스, 홍청수농구교실의 농구지식 카드뉴스 총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해찬솔은 역사적 사건 발생일에 따라 역사를 한눈에 보기 쉽게 편집했으며, 홍천청소년YMCA는 플라스틱 및 폐마스크 올바른 처리방법 등 환경보호에 대한 내용을 정리했다. 홍천진로체험지원센터는 소방관, 경찰, 의사 등 직업정보제공을 꾀했으며, 홍청수농구교실은 실내스포츠 농구에 대한 규칙을 알리고자 했다.

청소년 만든 자료를 토대로 제작한 책자라는 점에서 큰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사회의 다각적인 부분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음을 알리는 시작점이 될 것이다. 또한 참가청소년들의 자긍심을 드높이고, 관련 분야에 대한 군민들의 지식함양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형준 관장은 “각기 다른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들이 자신이 생각하는 지향점을 위해 열심히 움직이고 있음을 지역사회에 알리는 기회로서 선한 영향력이 모두에게 전파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