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한 피해지원 및 경제활력 대책에 대해 강원도가 7개 분야, 57개 사업에 약 9787억 원 규모의 예산, 금융지원 등을 투입한다.

강원도는 3일 도청에서 최문순 도지사 주재로 “강원도 비상경제대책 확대회의”를 개최해 주요 핵심사업 등을 확정했다.

이번 회의에서 코로나19 피해 각 분야별 지원 및 경제활력 대책에 대한 각 실국별 보고와 경제 관련 특보 및 경제정책 보좌관 등이 함께 주요현안 등을 논의했다.

강원도는 올해 2차 긴급생활안정지원금과는 별도로 약 9787억 원 규모의 지원 등을 통해 소비촉진 등 경제 활력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코로나19 피해 대상에 대한 맞춤 지원, 고용안정·소비진작 등 방역을 겸비한 지역경제 활력 촉진 및 분야별 비대면·온라인화 전환 등을 주요 정책방향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7개 분야에 주요 피해지원 대책으로 23개 사업, 6266억 원 규모를 투입한다. 분야별 주요 경제활력 대책에는 34개 사업, 3521억 원 규모를 투입한다.

특히, 코로나19에 따른 위기를 기회로 삼기 위해, 변화된 소비패턴에 맞춰 비대면· 온라인 사업 활성화도 적극 추진한다.

최문순 도지사는 회의 주재시 모두 발언에서 “코로나19로 올해에도 도민들의 경제적 어려움이 클 것으로 예상되니, 각 분야의 취약계층 등 피해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각별히 살펴야 하고, 지역경제 활력에 도정의 전 부서가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