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교육복지네트워크 꿈이음(사무국장 박사량, 이하 ‘꿈이음’)은 22일부터 03월 8일 오후 6시까지, 청소년동아리 ‘꿈원정대’40개 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꿈이음에서는 지난 2017년도부터 홍천 지역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꿈원정대(진로 동아리)를 지원해왔으며, 올해에는 40개 동아리로 확대 지원한다.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청소년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를 지원하는 꿈 원정대는 지역사회에서 꿈과 재능을 키우고 탐색하며, 주체적 주도적으로 활동을 펼치고자 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원한다.

선정된 동아리는 꿈이음으로부터 역량강화 활동과 멘토 지원, 활동비를 지원을 받게 된다. 각 동아리는 활동을 통해 배우고 익힌 재능을 지역사회에 나눔과 봉사활동으로 함께 할 예정이다.

박사량 사무국장은 “COVID-19시대를 맞아 기존의 대규모 청소년 참여활동은 제한적이고 어렵지만, 가정, 학교, 지역사회에서 소규모로 운영할 수 있는 꿈 원정대 청소년 진로동아리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위축된 청소년 활동 및 문화를 지원해 청소년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꿈이음 및 꿈원정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꿈이음 홈페이지(www.ggdream.org)를 통해 볼 수 있다. 문의사항은 (T.033-435-9925, hc1388@hanmail.net)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