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홍천교육복지네트워크 꿈이음 (이사장 석도익)이 올해 삼성꿈장학재단 지역교육네트워크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사)꿈이음은 삼성꿈장학재단(이사장 노성태)의 2021년 지역교육네트워크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2억 1천만원을 지원받아 지역 학교, 지역아동센터 등의 아동 청소년 유관기관과 더불어 아동 청소년들의 안전하고 균형 잡힌 성장과 꿈 재능 성장 프로그램, 교육복지 역량 강화 활동을 지원 및 운영하게 된다.

올해는 교육복지 활성화를 위해 네트워크 참여기관 확대(27개 기관), 주체적이고 주도적인 청소년 활동 지원을 위한 자치동아리(청바지) 및 꿈원정대(진로동아리-40개 지원, 멘티-멘토링 프로그램)를 확대하기로 했다.

또한, 지역교육복지 균형을 위해 면 지역(1개 읍 6개 면, 동면, 남면, 화촌면, 서석면, 내면, 북방면) 확대, 마을 교육복지 코디네이터 육성, 다양한 세대 공감 프로그램 개발, 마을 인적 및 사회적 자원 발굴 연계 등을 펼치기로 했다.

특히, 올해 COVID-19로 인한 아동 청소년의 교육격차를 해소하고자 네트워크 협의회를 통하여 멘토 멘티 활동과 강사자원 발굴 등을 지역사회와 협력해 진행 및 지원할 예정이다.

이광재 운영위원장(꿈이음 운영위원장/이사)은 “꿈이음 네트워크를 통해 홍천지역 아동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주체적이고 주도적인 참여 활동을 펼쳐가며, 이로써 생동감과 활력 넘치는 홍천지역의 주역으로 성장해 나가길 바라고, 더욱이 COVID-19라는 재난 상황 속에서 함께 더불어 공감하고 소통하고, 희망을 품는 지역 공동체를 가꾸어 나가기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