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은 민원인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민원업무를 신청할 수 있도록 ‘민원편람’을 최신 정보로 제작해 4월 중 배포한다고 밝혔다.

민원편람은 18개 부서 150여종의 민원 사무에 대해 조직개편 및 법령 제·개정 사항을 반영해 수정·보완 과정을 거쳐 민원의 종류별로 신청서식, 구비서류, 처리부서, 처리기간, 담당부서 등 민원 신청에 필요한 사항을 상세하게 정리해 수록할 계획이다.

민원편람은 군청 전 부서 및 읍·면뿐만 아니라 민원인의 방문이 잦은 기관과 군 홈페이지(www.hongcheon.go.kr)에도 게시해 언제, 어디서나 민원인이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유진수 종합민원과장은 “앞으로도 민원편람을 지속적으로 수정·보완해 모든 군민이 편리함을 체감할 수 있도록 최상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