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린 호기심과 즐거움을 찾아서

제68회 홍천 아카데미가 문경수 과학탐험가를 초청해 오는 25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유튜브를 통해 진행된다.

유튜브에 접속해 ‘홍천군 평생학습 TV’를 검색하고 채널에 입장하면 홍천군민 누구나 온라인 강연에 참여할 수 있다.

‘잃어버린 호기심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홍천아카데미는 문경수 과학탐험가의 생생한 경험을 공유하고, 새로운 것을 알아가는 즐거움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시아인 최초 탐사여행 코디네이터인 문경수 과학탐험가는 미국 NASA 우주생물학 그룹과 함께 과학 탐사에 참여했으며, 호주퍼스 탐험여행 오퍼레이터, 더티엔에이 탐사서비스 팀장을 역임하는 등 과학탐험가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 JTBC 효리네민박, KBS 스페이스 오디세이, EBS 세계테마기행, tvN 어쩌다어른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해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문경수의 제주 과학 탐험’, ‘35억년 전 세상 그대로’가 출판됐다.

실시간 강연에 참여하지 못한 군민들은 홍천군 전용채널(KT IPTV 883번)에서 일주일 동안 녹화된 강연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전회 온라인으로 진행된 홍천아카데미 운영 결과 실시간 소통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이 많았다”며 “이번에도 온라인 강연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매끄러운 강연 진행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