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청년창업지원센터(센터장 이민호)가 농·특산물 활용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만 39세 이하의 홍천군 거주자나 홍천군으로 이주가 가능한 자로, 4월 5일까지 신청서를 이메일(hcbic@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사업설명회는 오는 25일 오후 3시 홍천군 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총 15명을 모집해 창업교육(28시간)을 실시하고 평가위원회의 종합평가를 통해 최종 10명을 선정해 사업화 지원금을 차등 지원한다.

대상은 최대 1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 청년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www.hcbic.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민호 홍천군 청년창업지원센터장은 “이 사업을 통해 홍천군에 새로운 일자리와 고용창출은 물론 지역의 농특산물 소비 촉진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은 지난 2월 고용노동부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1억6000만원을 확보했다.

이에 따라 홍천군 청년창업지원센터를 수행기관으로 정하고 우수한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교육은 물론 상품개발을 지원하고 특성에 맞는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과 창업에 필요한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게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