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기별 발생빈도가 높은 테마별‧이슈별 재난 정보 공유

강원도가 재난 없는 2021년 만들기의 일환으로, 연중 시기별로 발생하는 재난유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여 경각심을 높이고, 재난 예방에 대한 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재난 ZERO 2021'뉴스레터를 발행한다.

뉴스레터 발행은 지난 3월 3일 개최한 ‘강원지역 재난책임기관 전략회의’에 대한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산불 ▲수난사고 ▲풍수해 등 시기별로 발생 빈도가 높은 테마별‧이슈별 재난에 대한 통계와 발생사례를 공유하고, 재난 예방을 위한 행동요령 등을 전파할 목적으로 오는 4월부터 월간 또는 격월간의 주기로 발행될 예정이다.

첫 발행하는 4월의 뉴스레터는 지난 2019년 4월 발생한 동해안 대형 산불을 상기하기 위해 ‘산불’을 테마로 제작할 계획이다.

재난 ZERO 2021 뉴스레터는 도‧시군은 물론 도내 재난관리책임기관에 배포되어 기관별 홈페이지에 게재되며, 안전보안관, 자율방재단 등 재난안전 종사자들의 SNS와 반상회보 등을 통해 제공된다.

변정권 道 재난안전실장은 “올 한해는 도내 재난책임기관 간 협업체계 구축을 통해 유형별 재난에 대해 공동 대응해 나가는 것은 물론, 재난 뉴스레터 발행을 비롯한 다양한 시도를 통해 도민 여러분과 함께 재난상황을 준비하고 대응함으로써 재난에 강한 강원도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