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북방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오경신, 민간위원장 김영규)가 지역특화사업의 첫 걸음을 시작했다.

협의체는 최근 강원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역연계사업비 910만원을 지원받아 지난 19일 1차 운영회의에서 의결한 지역저소득학생후원, 난방비지원, 맞춤형생필품지원, 위기가구긴급지원 등 총 4개 사업을 지원했다.

맞춤형생필품지원과 난방지원 사업은 1차 운영회의 당시 확정된 5가구를 대상으로 지원을 완료했으며, 지역저소득학생후원 사업으로 3명의 학생에게 장학금 및 의류교환상품권 등을 지원했다.

특히, 어려운 가정에서도 용기를 잃지 않고 검정고시를 통해 대학에 진학한 학생에게는 장학금 100만원을 전달, 기숙사비 마련에 도움을 줬다.

장학금을 전달받은 학생은 “어려울 때 도움을 주시는 북방면의 모든 분들에게 정말 감사드린다”며 “대학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성장해 졸업 이후 제가 받은 도움보다 더 많은 사랑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또 간암치료 중 혈액암이 발병해 더 많은 치료비가 발생한 저소득층 가구에 대해서는 위기가구 긴급지원비도 지원했다.

오경신 면장은 “사회복지제도에서 누락되고 생활이 어렵지만 도움을 요청할 방법을 모르는 지역 소외계층들이 아직도 많다”며 “북방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이들을 발굴해 지원하는데 집중할 것이며, 동시에 지역의 각 기관·단체와의 연계를 통해 1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모니터링사업도 병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방면과 북방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해부터 현재까지 이장단과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위원, 각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대한 요청을 수시로 진행하고 있으며, 분기별 맞춤형 지역특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