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 박형준 관장은 30일 청소년수련관 다목적실에서 올해 제1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운영위원회에서는 신규위원(홍천관내 초등학교협의회 신동란회장, 홍천관내 중학교협의회 민병하회장, 춘천YMCA 이원영사무총장) 위촉장 전달을 시작으로 ▲2021년 시설운영계획 보고 ▲1분기 (1월~3월) 주요 사업 보고 ▲2분기 (4~6월) 주요 사업 계획 보고를 통해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정부의 방역지침 준수와 청소년들의 욕구에 부합한 활동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논의가 진행됐다.

기타 안건으로 청소년들이 코로나19 상황에 미래세대 유망사업인 드론을 활용한 활동을 진행하면 좋을 것 같다는 의견이 제시됐으며, 수련관에서는 이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또한, 청소년들의 교외 봉사활동, 개인활동이 생활기록부에 기재되지 않는 점에서 청소년 활동에 지장이 있다고 판단, 교육지원청과 긴밀한 협조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홍천군청소년수련관 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보호·복지전문가, 청소년대표, 지역사회 전문가 등 15명으로 구성돼 시설 운영 및 사업계획 시행에 따른 협조와 자문 역할 수행하고 있다.

이임하는 이영욱 위원장은 “수련관 운영 활성화 및 발전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하고 있으며,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의 육성에도 힘쓰고 있으니 위원 분들의 많은 협조 바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