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립도서관이 도서관 주간을 맞아 연봉·서석·남면도서관에서 각각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도서관에서는 작가와의 만남, 포토존 및 테마도서 전시, 독서체험활동, 도서대출 연체자 풀어주기, 동화 원화 전시 등의 행사가 운영될 예정이다.

연봉도서관에서는 오는 21일 오후 2시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비대면 마술공연인 ‘책방 속 우체국’을 선보여, 독서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서석도서관에서는 15일 오후 2시 ‘우리 옛이야기 백가지’의 저자인 서정오 작가를 초대,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우리 옛이야기의 힘과 매력’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강의에서는 지혜 가득한 우리 옛이야기를 아이들에게 어떻게 들려줄 것인가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남면도서관에서는 1일부터 30일까지 어린이 가족을 대상으로 야외에서 즐기는 북크닉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도서관 중앙정원 내 북텐트를 설치해 아이들이 북텐트 안에서 책 읽기와 책 표지 퍼즐 만들기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각 도서관 로비에 포토존을 설치하고, 원화를 전시해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주민에게 독서의 생활화와 생활 속 도서관을 적극적으로 알리고자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며 “꽃 피는 봄, 우리를 위로해 줄 수 있는 도서관으로 봄나들이를 떠나 보실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