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책위, 입선위 참석 의견 낸 정관교 군 의원 성토
정관교 백지화 안되면, 대책위 못밀어내면..책임론 제기

동해안~신가평 500KV 송전선로사업과 관련해 지난 3월 15일 홍천군의회 임시회에서 5분 발언으로 논란의 중심이 됐던 정관교 홍천군의원이 또 다시 논란을 불러 일으켰다.

정관교 군 의원은 서부구간 입지선정위원회(이하 입선위)에 참석하려고 하자 홍천군송전탑반대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가 정 위원의 입선위 참석을 반대하고 나섰다.

한전은 지난 3일 홍천군의회에 4일 열리는 입선위에 홍천 대표로 군의회 의원의 참석을 요구하는 공문을 보내왔고, 이에 정관교 의원은 자신이 직접 입선위에 참석하겠다는 의사를 밝히고 공군오 의장에게 추천서를 요구했지만, 공 의장은 추천서를 반려해 4일 열리는 입선위 참석은 무산됐다.

정 의원이 입선위에 참석해 홍천군의 입장을 전달하고 피해를 최소화 하기위해 최대한 다른 곳으로 송전탑을 밀어내겠다는 것이다.

하지만 대책위는 4일 오전 군 의회 정관교 의원을 찾아 강력하게 항의하고 “의회에서는 우리와 함께 백지화를 외치지 않으려면 제발 아무것도 하지 말아달라”며 성토했다.

이날 대책위와의 자리에서 정관교 의원은 “송전선로 사업은 국책사업이기 때문에 백지화는 어렵다고 본다. 그럴거면 내가 입선위에 들어가 최대한 송전선로가 홍천군에 한 개라도 꽂히지 않게 다른 지역(횡성)으로 밀어내 주민들의 피해를 최소화 하려고 한다”면서 “대책위가 주장하는 대로 백지화가 안되고 송전탑이 세워지게 되면 어느 누군가는 책임을 져야 할 것이다. 그리고 나는 한전의 앞잡이가 아니다”고 심경을 피력했다.

이에 대책위는“왜 5분 발언이나 입선위 참여 등 대책위와 상의도 없이 단독으로 행동하나..정 의원이 입선위에 들어가 다른 지역으로 밀어내지 못하면 그 책임을 질 수 있나”라며 “입선위에 들어가도 밀어내지 못할 것이며 결국 한전의 임의 기구인 입선위가 들러리를 서는 것밖에 없다”며 서로의 책임론을 제기했다.

또한 대책위는 “국민의 세금으로 하는 국책사업이 결국은 국민에게 피해를 주는 사업이어서 당위성과 실익이 없는 송전선로 사업은 주민이 반대하면 사업을 하지말아야 한다”는 논리를 폈다.

그러면서 “이번 정 위원의 입선위 참여는 개인의 공명심 때문으로 보인다. 군의원들은 대책위와 함께 하지 않으려면 입선위 참여 등 아무것도 하지마라”면서 “입선위에 참석해도 대책위가 들어가고 밀어내도 우리가 밀어낼 것”이라고 강력하게 주장했다.

한편, 대책위는 기존 765KV 송전선로 피해에 대한 조사와 군 의회와의 간담회를 요구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