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허일)은 6일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집단상담실에서 꿈드림 ‘청포도 멘토단’ 위촉식을 진행했다.

홍천꿈드림 청포도멘토단은 청소년을 안아주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안내해주는 역할자의 의미로 2019년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인 멘토링 활동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꿈을 응원해 주며 다양한 활동 영역에서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

신규로 위촉된 멘토들은 각 분야의 전문가로 초빙됐으며 외국어언어지원, 문화예술체험지원, 체육활동지원, 직업체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소년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허일 홍천군청소년지원센터장은 “청소년들의 자기계발 향상과 성장을 돕기 위해 많은 관심을 보여주어 감사하며, 청소년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멘토링 활동을 지원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며 인사했다.

위촉된 최영빈 멘토는 “홍천지역의 청소년들을 위해 각자가 가지고 있는 재능으로 봉사할 수 있게 되어 마음이 뿌듯하고, 꿈을 향해 달리는 청소년들에게 좋은 페이스메이커가 되어 줄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며 멘토활동에 대한 기대를 나타내며 장학금을 전달했다.

홍천군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 학업중단 청소년의 상담지원, 교육지원, 취업 및 직업체험지원, 건강증진, 자기계발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여성가족부와 홍천군의 지원으로 운영되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꿈을 찾고 스스로 미래를 설계하며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