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개승마, 취나물 등 일부품목 조기매진

홍천산나물 판매행사가 지난 4월16일부터 5월9일 기간(매주 금, 토, 일)에 진행된 홍천산나물 판매행사가 총 12일간의 일정을 마쳤다.

홍천의 대표관광지인 팔봉산에서 펼쳐진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택배와 드라이브스루 현장 판매행사로 운영됐다.

그결과, 드라이브스루 판매행사는 12일간 3980대의 차량이 방문해 약 1억2000만원의 매출을, 택배주문은 총 1930건으로 약 74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해 총 1억9000만원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행사 3주 차에는 비 소식이, 행사 4주 차에는 황사를 동반한 강풍으로 행사가 조기 종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빚어낸 성과다.

전년도 서울양양고속도로 홍천휴게소 판매행사와 비교하면 기간대비 매출은 동일한 반면, 생채 판매량은 현장판매와 온라인 판매가 동일하게 350% 이상 증가했다.

또한, 가공품 판매량은 현장판매가 10% 수준으로 감소했고, 온라인 주문은 150% 이상 증가했다.

홍천문화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행사장내에선 시식이 어려워 소비자들이 가공품 구매에는 소극적인 것 같다”며 “다음 행사에서는 이 부분을 개선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산나물을 구매한 고객에게 무료로 산나물 모종을 나눠주고 구매금액에 따라 명이나물 장아찌, 휴대용 소화기, 미세먼지 정화 식물 등을 추가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전명준 대표이사는 “코로나19를 계기로 홍천군 축제가 기존 행사장소인 토리숲을 벗어나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며 “코로나19가 진정되면 홍천군 4계절 축제는 각 축제별 테마에 알맞은 장소를 선정해 관광객들에게 더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하며, 지역과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홍천군 지역 경제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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