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트병과 환경정화 식물 교환

홍천군청소년수련관 박형준 관장은 지난 22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홍천청소년YMCA 소속 ‘사사건건’ 동아리 회원 8명이 도시산림공원 토리숲 일대에서 자원순환 캠페인을 진행했다.

평화인재양성프로젝트 사업비를 지원받은 자원순환 활동은 가정에서 발생한 페트병을 가져오면 환경정화 식물과 교환해주는 활동을 진행했다. 페트리 어플을 활용해 페트병 라벨에 있는 바코드를 스캔하여 지정장소(페트리)로 분리배출하면 고품질의 자원이 재활용률을 높이는 선순환구조를 통해 새로운 제품으로 만들어진다.

홍천청소년YMCA는 페트병 사용량 증가와 오염, 재활용률이 낮다는 문제점을 인식하여 활동을 계획하게 되었으며, 환경정화식물 교환하는 활동뿐 아니라 토리숲을 이용하는 지역주민에게 무궁화 나무를 나눠주는 캠페인과 페트리 어플 사용법이 담긴 카드뉴스를 제작해서 배포했다.

캠페인 외 6월 환경의 날을 맞이한 북극곰 배지 공모전, 7월 플로깅 대회를 예정하고 있으며 이 외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에 청소년들이 앞장설 예정이다.

홍천청소년YMCA 동아리 ‘사사건건’ 김규빈는 “페트병이 새로운 자원이 되는 것이 신기했으며, 다른 사람들도 페트병을 계속 만드는게 아니라 줄여가는 노력을 같이 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