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청 주관 공모사업 ‘강원도 청소년육성기금 건전활동 등 지원사업’에 홍천군청소년수련관(박형준 관장)선정됐다.

이 사업은 도내 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 및 활동을 지원해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청소년 기본법 제 56조 및 강원도 청소년육성 및 지원조례에 의거, 진행되고 있다.

선정된 사업은 홍천청소년오케스트라 ‘소리모아 마음모아’ 언택트 연주회 사업으로 총 3회기 진행 예정돼 있으며, 홍천 관내 공공기관 및 야외장소를 배경으로 현장 공연 및 유튜브 생방송의 연주회 영상을 송출하여 군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청소년 악기 연주 실력 향상 및 연주무대 경험 형성의 기회를 제공을 위해 운영 중인 수련관 소속 홍천청소년오케스트라는 2017년 6월 창단, 정기연습 및 연주회로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었으며, 기존의 사업에서 진행되지 않았던 특별한 활동으로 청소년오케스트라의 문화재능기부라는 선한 영향력을 지역사회에 전달 예정이다.

연주회는 지역사회 소상공인 및 코로나 블루로 힘겨워하는 군민들에게 희망의 하모니를 전하고 악기 연주를 통해 참가청소년이 한층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청소년오케스트라는 바이올린, 첼로, 플루트 악기 연주 가능 청소년을 상시모집하고 있다. 청소년오케스트라 활동 문의는 홍천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팀 033-433-4351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