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대리 일원 소규모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된 ‘신장대리, 100인의 마주침’과 ‘힘내Go! 도시락 릴레이’의 출판기념회가 지난 22일 열렸다.

홍천군 도시재생지원센터행사가 주관한 출판기념회는 신장대리 주민 및 상인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허밍버드 박현정 원장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진 기타 연주를 시작으로 책 소개와 낭독, 주민들의 소감 발표, 책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신장대리 주민 및 상인들은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책 출판에 참여한 소감과 책에 대한 감상을 나누었다.

김종국 5일장 상인회장은 준비한 시를 낭독해 눈길을 끌었으며 책과 사람, 만남과 소통이 있는 홍천의 종합문화공간을 꿈꾸며 신장대리에서 열린문고를 시작한 김건섭 사장의 사연은 참여자들에게 잔잔한 울림을 주었다.

행사에 참석한 허필홍 군수는 ‘신장대리, 100인의 마주침’에 소개된 재미있는 주민 사연을 낭독해 행사의 즐거움을 더했다.

한편 ‘신장대리, 100인의 마주침’과 ‘힘내Go! 도시락 릴레이’는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신장대리 일원 소규모재생사업으로 제작됐다.

단순히 지역의 풍경 또는 경관을 기록하는 것을 넘어 주민들의 삶을 글과 사진, 그림을 통해 신장대리를 사는 우리 이웃들의 살아 온 평범하지만 아름다운 이야기를 담고 있다.

홍천군 도시재생지원센터나 센터 홈페이지 아카이브 자료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