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진로체험지원센터는 1일 홍천군청소년수련관에서 관내 진로교육활성화를 위한 진로담당교사 협의회를 진행했다.

이번 협의회는 관내 초, 중, 고 18개의 읍,면에 있는 진로담당 교사와 홍천교육지원청 담당장학사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천진로체험지원센터 연간 프로그램 안내, 홍천교육지원청, 학교, 홍천진로체험지원센터 상호교류를 통한 협력강화와 청소년에게 실질적 직업체험 진로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했다.

홍천진로체험지원센터의 진로담당교사 협의회는 연간 2회로 계획되어져 있으며, 올해 첫 협의회로 진행됐다.

또한, 진로협의회는 관내 청소년들에게 진로 및 진학선택과 다양한 정보 및 폭 넓은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다.

이번 진로담당교사 협의회에서는 꿈길을 활용한 관내 직업체험처와 학교연계방안, 홍천진로박람회 운영방안 논의, 주중 직업체험프로그램 운영, 코로나19로 인한 대체 프로그램 운영 협의, 정기적 홍천진로교육협의체 구성 등 내용들이 활발히 논의됐다.

센터 최현영 담당자는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와 진로담당교사들의 현장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고, 프로그램을 계획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 관내 청소년들의 진로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