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박형준 관장)은 지난 6월 19일부터 7월 14일까지 북극곰을 주제로 한 배지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했다.

‘북극곰 배지 디자인 공모전’은 홍천청소년YMCA 회원들이 지구온난화로 인해 해수면이 상승하면서 북극의 빙하가 빠르게 녹고, 북극곰의 삶의 터전이 사라지면서 멸종위기에 처한 문제의 심각성을 깨닫고 공모전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북극곰을 주제로 했지만,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활동을 담은 카드뉴스를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공모전에서 당선된 디자인은 실제 배지로 제작, 환경보호 활동에 동참하는 지역주민들에게 배포하고, 배지를 판매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등 다양한 활동과 연계할 생각이다.

공모전 심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병행해 8월 2일까지 진행한다. 온라인 참여방법은 수련관 블로그 hcyc.kr에 접속, 네이버 폼 온라인 투표지를 제출하면 되고, 오프라인 투표는 수련관으로 방문하여 참여하면 된다.

또한, 평화인재양성프로젝트에서 지원받은 사업비로 공모전 1등 당선자에게 20만원의시상금이 주어지며, 실제 배지로 제작되는 영광을 안을 수 있다.

박형준 관장은 “기후위기에 심각성을 깨닫고 환경보호에 함께 동참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