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형준)과 홍천읍여성의용소방대(대장 박홍숙)는 24일 ‘맑고 깨끗한 내고장 캠페인’을 신장대리 꽃뫼공원 일대에서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환경과학 수업시간에 만든 친환경비누와 EM 흙공을 지역주민과 시장 상인들에게 전달하며, 맑고 깨끗한 내고장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촉구하는 캠페인을 함께 진행했다.

또한 지역의 하천이 깨끗해졌으면 하는 바램을 담아 EM 흙공을 홍천강에 던지고 주변 환경 정화 활동도 병행했다.

특히, 이번 활동에서는 평소 코로나19 백신접종 안내 봉사활동과 지역 복지시설 생필품 후원 등 지역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홍천읍여성의용소방대와 함께 협력 진행하여 의미를 더했다.

활동에 함께한 청소년은 “내가 만든 물건들이 환경에 도움이 되고, 깨끗한 하천을 만들 수 있다는데 보람을 느꼈고, 홍천읍 여성의용소방대와 함께 진행해서 큰 힘이 됐다”고 말했다.

, 박홍숙 대장은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환경을 생각해 직접 만든 환경 정화 용품들을 활용하여 캠페인 활동을 할 수 있어 의미가 있었고, 대견스러운 생각을 한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훌륭한 구성원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3개 반, 총 70명으로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체험, 학습, 급식, 상담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