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 슬로건-‘활짝 펼쳐라 건강놀이터 홍천에서’
엠블럼- 역동적 표현이고 흥겨운 분위기
마스코트-반비와 무궁이의 화합, 행복체전 의미
홍천군 정명 1000년..새로운 천년으로 군민의 역량 총결집

[윤석일 기자] 홍천군에서 열리는 제54회 강원도민체육 대회가 내년 5월 31일부터 6월 4일까지 5일간 개최된다.

강원도체육회는 지난 19일 이사회를 열고 도민체육대회 일정을 결정하고, 슬로건, 엠블럼, 마스코트를 확정, 본격적인 대회 준비에 돌입했다.

강원도민체전 엠블럼(사진=홍천군)

슬로건은 수도권 제1의 관광휴양도시로 발돋움하는 대한민국 대표 건강놀이터 홍천에서 도민의 꿈과 선수들의 기량을 마음껏 펼치라는 의미로 ‘활짝 펼쳐라 건강놀이터 홍천에서’로 결정했으며, 엠블럼은 개최지 홍천을 부각하기 위해 홍천의 머리글자인 ‘ㅎ’을 모티브로, 타오르는 성화의 모습을 역동적으로 표현하고 전반적으로 흥겨운 분위기를 연출함으로써 강원도민 화합의 축제를 상징하고 있다.

도민체전 마스코트(사진=홍천군)

마스코트는 강원도 마스코트인 반비와 홍천군의 마스코트인 무궁이가 제54회를 상징하는 성화를 들고 미소지으며 힘차게 달리는 모습을 구현, 도민의 화합체전, 행복체전의 의미를 담았다.

홍천군은 이번에 확정된 상징물을 대회 붐 조성을 위한 홍보와 마케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며, 홍천 정명 1000년을 맞이해, 내년에는 새로운 천년을 시작하는 원년으로 군민의 역량을 총결집하고 민·군·관이 함께 참여하는 차별화 전략으로 홍천의 위상제고 및 새로운 홍천강 시대를 여는 계기로 만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