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광역치매센터와 연계

홍천군은 6일 강원도 광역치매센터와 연계, 홍천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안심센터 통합 의료서비스’ 홍보영상을 촬영했다.

특히, 홍보영상에는 원은숙 홍천군 보건소장이 치매환자를 진료하는 의사 역할로 출연했다.

또 치매안심센터 직원과 어르신, 최영아 SBS 아나운서가 출연, 센터 내에서 이루어지는 검진과 치료, 교육 등의 지원서비스 이용 및 사업을 소개한다.

처음 인지 저하가 의심되는 시기부터 진단, 치료에 이르기까지 환자와 가족들이 겪는 치매 경험을 조금 더 친근히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한편 치매안심센터에서 제공되는 통합지원 서비스를 소개한다.

이에 따라 그동안 정보가 부족했던 치매 환자와 가족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 센터 등록률과 이용률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원은숙 소장은 “이번 제작된 홍보영상이 치매를 앓고 있는 어르신이나 가족들의 사회·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는데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흔쾌히 출연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치매 걱정 없는 홍천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촬영된 치매안심센터 홍보영상은 30초 TV 광고영상으로 제작되어 올해 8월 15일부터 12월 31일까지 G1 방송 등을 통해 송출될 예정이며, 강원도 내 18개 시·군 치매안심센터에도 배포되는 등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