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진로체험지원센터(박형준 센터장)는 지난 18일화촌중학교(1,2학년 12명)와 19일 동화중학교(전교생 46명)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진로 및 진학에 대한 확고한 체계가 잡히지 않은 중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CAT 검사(진로적성검사 : Career Aptitude Test)를 시행했다.

검사결과에 따라 성격유형별로 유형별 직업군, 유형별 성격특성에 대해 강사가 설명하고 질문을 받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이 생각했던 본인의 성격유형과 친구의 성격유형을 알 수 있어 또래관계 교우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었고 각 직업군 별로 꿈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들의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는 기회가 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화촌중학교 1학년 학생은 “내가 나를 생각했던 성격의 새로운 면을 알았고 내가 좋아하는 것들이 나의 성격유형 때문이었다는 걸 알아서 신기하고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전했다.

센터 최현영 담당은 “앞으로 본인의 가치관 직업의 가치관이 완전히 정리되지 않은 친구들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며 청소년의 진로에 현실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계획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