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고 학교폭력예방 교육 주간 운영

홍천고등학교(교장 이상근)는 2학기 개학을 맞아 학교폭력 예방교육 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홍천고는 올해 교육활동의 주요 목표로 학교폭력 추방을 설정하고 이를 위해 1학기 때부터 수차례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홍천교육지원청의 교육지침에 따라 2학기를 맞아서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가정통신문 발송, 학교폭력 설문 조사를 실시하고, 26일 등교 시간에는 학생안전부 교사들과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한편, 홍천고는 강원도교육청의 올해 사이버폭력예방교육 운영학교로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어울림프로그램 교육을 실시하고 정보통신 윤리교육을 강화하며 문예대회를 개최하고 기념 물품을 제공하는 등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의 인터넷 사용이 급증한 시기에 사이버폭력을 예방하고 언어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자치회 2학년장 김재열 학생은 “아침 일찍 등교해 다른 학생들이 학교에 오는 것을 인사하며 맞으니 작은 일에도 기쁨을 느끼게 된다. 친구들 간의 다툼을 막고 우정을 더하는 일을 한 것 같아 보람이 있다”면서 “앞으로도 더 좋은 계획을 세워서 학교폭력을 멈추고 사랑이 넘치는 학교를 만드는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