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청소년 수련시설프로그램

홍천군청소년수련관(박형준 관장)가 지난 7월 10일부터 8월 28일까지 총 8회기 중·고등학생 청소년 12명과 함께 진행한 공공청소년수련시설프로그램 ‘Hit! 스트라이크!’를 성황리에 마쳤다.

공공청소년수련시설프로그램 ‘Hit! 스트라이크!’는 청소년들의 주말 여가거리로 볼링활동을 제공해 청소년 멘토·멘티 간의 소통 및 상호작용을 통해 함께 역량을 개발해나가는 것을 목표로 진행됐으며 볼링강사의 볼링자세 및 스텝 등 기초교육, 멘토·멘티볼링활동, 멘토·멘티볼링대회, 개별볼링연습, 개인전 볼링대회 등 다양한 볼링활동을 청소년들에게 제공했다.

특히, 이날 활동은 마지막 회기로 지금까지 개발하고 향상시킨 청소년들의 볼링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볼링대회를 진행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역량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됐다.

프로그램 종료 후 참가청소년 1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에서는 매우만족 90%, 만족 10%으로 참여청소년 100%가 프로그램에 만족한다는 조사결과가 나타났으며 이번 활동을 통해 타인과의 의사소통능력 및 개인역량이 향상되고 주말 여가거리에 기여했다는 결과가 나타났다.

이번 프로그램 참가자 김현준 청소년은 “볼링을 개별활동과 팀활동으로 다양하게 경험하면서 볼링에 더욱 흥미가 생기고 앞으로도 볼링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에게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공공청소년 수련시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