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령폭포 등 주요 관광지 전반적으로 점검해야..
홍천군의회 제2차 예결위 심사

홍천군의회(의장 공군오, 부의장 박영록)는 8일 오전 10시 홍천군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김재근 의원)를 열고, 관광과, 일자리경제과, 농정과, 축산과, 산림과, 환경과, 도시교통과, 건설방재과, 토지주택과 소관 2021년도 제2회 추가경정 일반 및 특별회계 세출 예산안을 심사했다.

김재근 위원장은 홍천강꽁꽁축제와 관련해 작년처럼 송어가 폐기되지 않도록 물량의 사전 예측에 힘쓰고, 홍천 자라바위 오토캠핑장 출입이 불편하지 않도록 시설 개선과 함께 안내표지판 등 주변 환경 개선을 요청했다.

아울러, 미약골, 가령폭포 등 주요 관광지를 전반적으로 점검해 줄 것을 당부했다.

화전농공단지 폐수종말처리시설 운영위탁과 관련, 당초 위탁계약시 위탁금액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계약기간 중에 위탁금 증액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달라고 했다.

또한, 농공단지 보수 및 보강 사업비가 적절히 사용될 수 있도록 행정에서 관리․감독에 신경 써 줄 것을 요청했다.

나기호 간사위원은 홍천강 발원지 미약골 관광자원개발사업에 대해 사업 준공 후 지역 소득으로 연계될 수 있는 방안을 해당 마을과 협의해 미리 준비하고, 주차장 인근에 방문객을 위해 주변 경관과 잘 어울릴 수 있는 식당 등 편의시설 확충을 검토해 달라고 했다.

청년일자리 지역정착지원사업에 대해서 외지 통근자가 홍천군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 강화 등에 대해 검토하고, 홍천사랑상품권 관련 새마을금고, 신협 등 지역 금융에서도 카드형 상품권이 조속히 출시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아울러,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지역간 상품권 연동 방안을 요청했다.

홍천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의 일환인 퐁당퐁당문화센터 운영지원과 관련하여 울타리 설치로 인근 주민들과 상가의 불편함을 초래하고, 도심 주차난에도 불구하고 주차장을 폐쇄한 상황 등은 사업 본래의 취지에 어긋난다며 개선방안 협의를 요청했다.

방정기 위원은 홍천 9경 등 주요 관광지의 시기별 관광객 수, 인지도, 관리상태 등에 대한 정기적인 조사를 통해 주요 관광지의 유지․관리가 적절히 이루어져 관광 이미지가 훼손되지 않도록 하고, 다각적인 홍보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요청했다.

홍천시장 전체의 누수 상황에 대해 전면적인 실태조사를 요청했으며, 서울대학교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 수도시설 개선공사의 지원은 바람직하지 않으니, 향후 개선해 줄 것을 당부했다.

홍천재난기본소득 지원과 관련해서 코로나19 방역으로 인하여 실질적인 피해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에 대해서 현실적인 보상책을 검토해 줄 것을 주문했다.

두촌면 복지회관 목욕탕 지하수개발에 대해서 남녀 목욕탕이 격일제로 운영되는 상황이 이용자 중심이 아닌 행정 편의로 진행되고 있는 것이 아닌지 우려하며, 준공 전에 이에 대해 주민과 충분히 협의해 개선 방안을 찾아줄 것을 요청했다.

정관교 위원은 홍천강꽁꽁축제에 대해 축제 프로그램이 홍천강의 자연환경을 보존하면서도 홍천을 알릴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구성․운영해 주고, 장기간 방치돼 있던 홍천온천의 개발 과정에서 주민에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련된 여러 문제의 해결에 지원 방안을 강구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호열 위원은 농산물 직거래 택배비 지원사업과 관련해 사업비가 충분한지 묻고 관내에서만 움직이는 택배에도 관외로 나가는 택배와 마찬가지로 동일하게 택배비 지원이 될 수 있도록 검토해 달라고 했다.

박영록 위원은 여성농업인 복지바우처 지원사업에 대해서 해마다 사업비가 부족하고, 사업 대상자가 수혜를 받는 사람만 계속 지원받는 상황을 지적하며 골고루 사업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서석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의 진행상황과 관련해 사업기간 내 모든 사업들이 차질없이 계획대로 완료될 수 있도록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다.

곤포사일리지 지원사업과 관련해서는 보조금 지원방식 등에서 주민 불편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업 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요구했다.

최이경 위원은 관광지 방역수용 태세 개선지원사업 관련, 주요 관광지 방역관리요원의 배치를 통해 안전한 관광이 될 수 있도록 방역관리요원의 근태관리 지침 수립 등 관리․감독에 신경 쓰고, 홍천강 발원지 미약골 관광자원개발사업에 대해서 자연 그대로의 경관을 살리는 것이 경쟁력을 갖추는 것인 만큼 최소한의 개발을 강조했으며, 관련 스토리텔링 마련에 조속히 착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홍천시장 시설 현대화사업과 관련해 사업완료 후 나타난 누수 등 하자의 심각성을 지적하며 철저한 하자조사와 이에 대한 보수 등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청년일자리 지역정착지원사업과 관련, 수시로 고용유지 상태를 살펴보고, 이 사업이 장기적인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했다.

홍천한우 전용 고속슬라이스 장비 지원에 대해서 제품 시세를 조사하여 사업비가 적절히 집행되도록 신경 써 달라고 요청했다.

오는 9일 10시에는 제3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고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상하수도사업소, 의회사무과, 읍·면 소관 2021년도 제2회 추가경정 일반 및 특별회계 세출 예산안을 심사한 후 계수조정을 거쳐 예산안 심사결과를 채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