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홍천교육복지네트워크 꿈이음(운영위원장 이광재)은 지난 14일, 온라인 ZOOM을 통해‘2021년 2차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실무협의회에서는 올해 상반기 네트워크 활동보고 및 하반기 사업 계획 논의를 진행했다.

꿈이음 네트워크 하반기 사업으로는 ▲세대공감 어울림 게이트볼대회 ▲원탁토론 ▲꿈원정대 동아리 멘토 배움터 운영 ▲꿈이음 축제 ▲한서장학회&꿈이음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등을 아동 청소년 예능 공모전 및 다양한 활동을 네트워크 연계기관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네트워크 사업으로는 홍천지역 읍 중심 학교 및 청소년 유관기관 센터에 지원하는‘배움성장활동’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아카펠라, 오카리나, 창의음악, 게이트볼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면단위지역 ‘동네방네 꿈이음학교’는 동면, 화촌면, 남면, 북방면, 두촌면, 서석면, 내면 지역에 창의음악, 게이트볼, 공예, 밴드, 도예수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주체적 주도적인 청소년 활동 지원‘참여나눔활동’으로는 청바지(청소년이 바꾸는 지역사회) 청소년 활동(문화기획단, 사회참여단, 유튜브기자단)과, 꿈원정대(진로동아리:31개 지원)등 지원 및 운영 중에 있다.

또한, COVID-19로 인하여 사각지대 아동 청소년을 발굴 학습지원을 위한 학습 멘토 멘토링 및 다양한 활동을 지역사회 청소년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안정망 구축 및 지원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