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형준)은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남면사무소 주차장에서 찾아가는 문화존 ‘다.다.다.’를 진행한다.

찾아가는 문화존은 청소년시설 및 문화공간이 적은 면 지역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공연 및 체험 등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다문화를 주제로 다문화에 대한 긍정적인 이해 및 존중할 수 있는 가치 함양을 목적으로 계획됐다.

이번 ‘다.다.다.’ 행사는 몽골, 중국 등의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다문화 모의고사 ▲다문화체험키트 ▲다문화놀이·의상체험 ▲다문화홍보 ▲이벤트 등의 질 높은 다양한 활동을 홍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에서 다양한 전통의상을 입어보고 놀이를 체험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다문화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화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안전을 위해 소규모 부스 운영을 원칙으로 워킹스루 체험키트 수령, 마스크 필수 착용, 손 소독을 실시 등 철저한 방역수칙을 지키며 진행된다.

박형준 관장은 “찾아가는 문화존의 활동의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다문화에 대한 올바른 지식 및 태도, 가치를 함양하고 편견이 줄어들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