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박형준 관장)은 읍·면아동문화탐방사업 메타버스 활용 비대면 프로그램 ‘가(상)으로 보고 만드는 여행–제주도편’에 참가할 관내 초등학생 4학년~6학년(11~13세) 40명을 오는 10월 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부터 아동들의 안전한 활동을 보장함과 동시에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응용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메타버스 활용 제주도 유명관광자원 탐방을 주제로 이에 맞는 제주도 관광지 제작 AR페이퍼 크래프트 체험키트를 함께 배부할 예정이며, 활동을 통해 문화감수성 및 문화수용성의 향상을 도모하고 또래와의 프로그램으로 참가자 간 긍정적인 유대관계 형성을 도울 예정이다.

‘가(상으로) 보고 만드는 여행-제주도편-’은 10월 16일 오전 9시 30분부터 차시별로 10명씩 활동할 계획이며, 세부내용 확인 및 참가신청방법은 홍천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의 함께해요(참가신청) 카테고리 접속→‘가(상으로) 보고 만드는 여행-제주도편-’ 참가자 모집 게시물 클릭→안내사항 확인 및 신청서 다운로드→신청서 작성 후 hcyc1388@hanmail.net으로 전송하면 된다.

박형준 관장은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통해 문명의 발전을 직접 체험하며 이를 통해 견문을 넓히고, 기술응용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지역사회 내 아동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