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전통음악으로 한 템포 쉬어가는 시간

홍천문화재단이 오는 22일 오후 7시 30분에 국악 실내악 그룹 시루의 ‘시루 ON: 여기로 시루 오세요’ 공연을 홍천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다.

과거와 현재의 동시대적 감성을 한데 모아 잘 어우러지는 음악을 만들어보자는 의미를 가진 젊은 음악 단체<시루>는 다양한 관객들을 만나고 함께 소통하는 공연을 만들고자 이번 공연을 준비했다.

대금, 해금, 아쟁, 피리, 가야금, 타악, 퍼커션의 연주자와 정가와 가야금 병창의 보컬이 어우러져 현대적인 국악 음악을 선보일 것이라고 한다.

이번 공연은 연주곡 ‘Flying’, 민요 군밤타령을 새롭게 편곡한 ‘구운밤’, 가야금 병창으로 듣는 ‘사랑가’, 시조, 제주도 민요, 영화 겨울왕국의 주제곡 ‘Into the unknown’, ‘Let it Go’를 국악기로 들어보는 시간을 제공한다.

또한 둥당기 타령, 꽃타령, 개타령 등 재미있는 가사의 전통 민요들을 가야금 병창으로 들어보고, 관객들이 직접 개사하여 참여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시루의 ‘시루 ON: 여기로 시루 오세요’는 올해로 21년째를 맞고 있는 한국예술종합학교의 <찾아가는 문화행사>의 일환으로 홍천군민들에게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 제공을 위해 무료로 진행되며 만3세 이상 홍천군민만 관람이 가능하다.

관람을 위해서는 사전예매가 필수이며, 8일부터 21일까지 홍천문화재단 유선(439-5831, 5800)으로 1인당 4매까지 선착순 예매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홍천문화재단 홈페이지 (www.hccf.or.kr) 또는 유선 (439-5831)으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