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연봉도서관 진행
유튜브 통한 비대면과 대면 체험프로그램 병행

홍천 군립도서관이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연봉도서관에서 제3회 홍천 책 축제를 개최한다.

‘도서관 여행, 다녀오겠습니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책 축제는 코로나19의 감염 예방을 위해 홍천 군립도서관 유튜브를 통한 비대면 방식과 일부 야외 행사 및 대면 체험프로그램으로 병행해 진행된다.

주요 행사로는 책 읽는 가족상(다독자) 시상 및 사서와 함께하는 여행꼬리표·노트 만들기, 야외 포토존, 산책로 동화 읽기, 온·오프라인을 통한 작가와의 만남, 비대면 공연인 마술 및 클래식 공연 등이 개최된다.

특히, 책 읽는 가족 시상식에는 1108권으로 2020년 홍천 군립도서관 최다 대출 기록을 세운 최유경씨 가족(서석도서관)과 573권을 대출한 서진영씨 가족(서석도서관), 439권을 대출한 김현희씨 가족(연봉도서관) 등 3가족이 참석, 표창패를 수여받는다.

또 오후 2시 연봉도서관 문화강좌실에서는 홍천지역 작가로 알려진 신정민 작가와의 만남이 진행, 유튜브를 통해 ‘고래와 함께 떠나는 여행’이라는 주제로 학생 및 학부모들과 랜선 여행을 떠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책 축제를 축소해 개최하게 되어 많이 아쉽지만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위로와 공감의 책 관련 프로그램을 통해 책 읽는 분위기가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