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은 지난 25일 홍천 문화예술회관에서 ’신규공직자 기본소양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직장교육은 2021년 임용된 신규공직자 75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공직자로 갖춰야 할 덕목과 급변하는 행정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실무 능력을 높이고 공직생활의 적응을 돕고자 실시했다.

교육은 ’공직자의 역할‘에 대한 허필홍 군수의 특강을 시작으로 ▲홍보영상물 시청 ▲군정주요업무 ▲청렴교육 ▲관광지 및 축제소개 ▲복무 및 후생복지 ▲전산·예산실무 ▲민원사무소개 및 민원응대 요령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군은 매년 신규공직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직무교육과 소양교육을 실시해 직무 능력을 높이고 주민에게 친절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다.

허필홍 군수는 ”신규공무원의 희망찬 앞날을 응원한다“며 ”공직자의 자부심과 책임을 갖고 군민이 즐겁고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공직자가 될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교육에 참석한 박지영 주무관은 ”공직생활을 시작하면서 설렘과 걱정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대면교육이 없었는데 이렇게 동기들을 알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