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과 홍천군도시재생지원센터는 군민들의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키고 사업 참여에 동기부여를 하고자 추진하는 ‘넓은 홍천, 큰 도시재생대학’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홍천군은 2019년 하반기 제1회 도시재생대학을 시작으로, 2020년에는 신장대리일원 마을재생학교(주민협의체 씨앗과정)을 운영했으며, 올해에는 제2회 도시재생대학인 <넓은 홍천, 큰 도시재생대학>을 개최한다.

교육과정은 오는 8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2월 17일 수료식까지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며, 14회 차로 구성돼 있다.

전반부 4차에 거친 ‘도시재생 열린 특강’은 우리나라 도시재생 트렌드를 선도하는 전문가를 강사로 초청해 진행되며 일반 수강생뿐만 아니라 홍천군민 누구나 참여를 할 수 있다.

하반부 5차의 교육은 ‘주민 리더십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들로 구성돼 다양한 소통 기술을 익혀 나갈 예정이다.

교육 중간 2차에 걸쳐 타지역의 도시재생 성공 사례지를 직접 탐방한다. 마지막 12월 17일에는‘홍천다운 도시재생 생태계 구축 방안’을 주제로 지역 이해관계자들을 초청하여 컨퍼런스를 개최한 후 수료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도시재생에 관심이 있는 홍천군민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40명 내외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