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부터 14일까지 본관 민원실에서 주민총회 실시
주민참여예산위 가결 정책 사업 8건, 스티커 투표 진행

홍천군은 지난 5일부터 오는 14일까지 10일간 2022년 주민참여예산 정책사업 편성 전 주민의견 수렴을 위한 주민총회를 실시한다.

주민총회는 홍천군청 본관 1층 민원실에서 비대면 스티커 투표로 진행되며, 2022년도 주민참여예산 편성을 위해 접수된 제안사업 중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가결된 8건의 정책 사업에 대해 실시한다.

2022년도 주민참여예산 정책 사업은 ▲어르신 문해교육 ▲청소년 문화의 날 ▲하교 후 안심서비스 강화 ▲원주민과 새주민 간 상생 프로그램 ▲클린하우스 설치 사업 ▲쓰레기 불법투기 감시용 CCTV 설치 ▲생활쓰레기 줄이기 환경 교육 실시 ▲영농폐기물 수거 등이다.

허필홍 군수는 “이번 비대면 주민총회는 과거 예산과정의 형식적 ‘동원’이 아닌 실질적 ‘참여’를 확보하고 주민참여예산제도 활성화를 위해 실시하는 것”이라며 “군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편성, 집행 등 예산의 전 과정에 주민이 참여해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예산을 운영하기 위한 제도이다.

이번 주민총회의 목적은 예산편성 과정에 홍천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함에 따라 참여예산사업의 대표성과 공공성을 확보하고자 함에 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