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생명환경연구 학술지 특별호 4편 게재

(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이사장 허필홍)는 기술지원사업의 우수성과를 한국연구재단 등재 학술지에 게재해 R&D기반의 지원사업의 성과 홍보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연구소는 강원대학교 농업생명과학연구원의 학술지인 ‘농업생명환경연구’에 기술지원사업의 우수성과 총 9편을 게재했다.

연구소는 2020년부터 수행해오고 있는 보조금사업인 바이오메디칼허브 공동연구개발사업의 지원사업 중 우수성과 5편과,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 기업지원사업의 지원성과 중 우수성과 4편을 게재, 특별호로 구성해 발간했다.

‘농업생명환경연구’는 1984년 ‘농업과학연구’로 최초 발간된 이후, 현재 농업생명과 환경을 포괄하는 종합학술지로 농업생명환경분야 관련 기술의 개발 및 응용연구, 농업현장 수요해결형 기초 및 응용연구, 농촌개발운동 학술연구 등에 대한 우수논문을 발행하고 있는 학술지이다.

자세한 논문 성과는 학술지 홈페이지(https://www.jales.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봉환 연구소장은 “기업체 기술지원이 단순지원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원사업의 성과를 학회발표, 논문 게재 및 특허출원 등으로 연계하여 기업의 R&D 역량을 끌어올리고 기업체 경쟁력 확보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