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작에 봉산탈춤 결합한 가면극

홍천문화재단이 오는 24일 오후 7시30분 사다리움직임연구소의 ‘한여름 밤의 꿈’ 연극 공연을 홍천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다.

‘한여름 밤의 꿈’은 셰익스피어 원작 ‘한여름 밤의 꿈’을 우리나라 중요무형문화재 제17호인 ‘봉산탈춤’과 이탈리아 ‘코메디아 델아르테(Commedia dell' arte)’를 토대로 비교 연구해 창의적인 가면극으로 완성시킨 작품이다.

작품의 줄거리는 셰익스피어의 작품내용을 차용하지만, 각각 희극적인 인물들의 정체성을 가면과 함께 새로운 움직임과 형태로 보여주는 이번 작품은 우리 전통 연희와 탈을 가지고 셰익스피어를 구현함으로써, 독특하고 창의적인 새로운 예술을 군민들이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출연단체인 사다리움직임연구소는 예술성과 대중성을 고루 갖춘 국내 대표적 피지컬씨어터 극단으로 세계적 축제인 에딘버러프린지에서 최우수 피지컬씨어터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여름 밤의 꿈’은 홍천군민들에게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 제공을 위해 무료로 진행되며 초등생 이상, 홍천군민 만 관람이 가능하다. 관람을 위해서는 사전예매가 필수이며 23일까지 홍천문화재단 유선(439-5831, 5800)으로 1인당 4매까지 선착순 예매가 가능하다.

사항은 홍천문화재단 홈페이지 (www.hccf.or.kr) 또는 유선 (439-5831)으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