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형준)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지난 20일 홍천의 한 카페에서 청소년 2가정을 대상으로 세대공감 아이컨텍트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세대공감 아이컨택트 활동은 1세대부터 3세대까지 마음속 이야기를 대화로 풀어가는 과정을 영상으로 촬영하고 배포함으로써 세대 간 서로의 가치관을 이해하고 화합과 소통을 질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활동은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주도적으로 진행했으며 ‘서로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가?’ ‘좋은 관계를 맺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가?’ 등 총 8문항의 사전인터뷰를 시작으로 서로가 눈을 보며 마주앉아 서로에게 서운했던 점과 고마운 점을 터놓고 이야기하는 활동으로 전개했다.

세대공감 아이컨택트에 참여한 심규범 청소년은 “그동안 할아버지랑 친해지지 못했는데 할아버지의 진심을 알게 되어서 너무 좋았으며 이런 활동을 또 참여하고 싶다’라고 말했으며 신정섭 청소년은 ‘대화를 통해서 아빠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었고 앞으로 부모님말씀을 잘 듣고 효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대공감 아이컨택트 영상제작에 이어 공감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세대 공감에 관한 특강이 12월 4일 오후 1시 홍천군청소년수련관 체육관에서 진행된다.

세대공감아이컨택트에 관한 문의사항은 홍천군청소년수련관 김준희 청소년지도사(033-433-138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