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감사, 예산심의, 조례심사 등 24일 간 일정 돌입

제323회 홍천군의회(의장 공군오) 제2차 정례회가 22일, 개회하고 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24일간의 일정에 돌입했다.

11월 22일부터 12월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정례회에는 24일부터 12월2일까지 집행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와, 12월 6일부터 13일까지는 내년도 사업에 사용되는 예산안 심의를 하게 된다.

특히,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제8대 홍천군의회가 마지막으로 진행하는 감사로 주민드르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공군오 의장은 개회사에서 코로나19로 어렵고 힘든 한 해를 보내고 있는 군민을 위로하는 한편, 집행부에서 강조하는 방역수칙 등을 잘 준수해 새해에는 더 이상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이 없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홍천~용문 광역철도 사업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을 위해 노력한 군민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조기 착공을 위해 끝까지 함께 해 줄 것”을 요청하고 “집행부의 정부 공모사업 유치를 위한 각고의 노력과 그 성과에 감사하며 향후 사업을 잘 추진해 군민들의 희망과 기대에 꼭 부응해 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지역에서 서로의 의견차이나 이해충돌로 갈등을 빚고 있는 사례를 언급하며 이런 사례를 방치하지 말고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아 화합으로 승화할 수 있는 묘안이 필요하다며 좋은 방안을 위해 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고민하자”며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제8대 홍천군의회의 마지막 행정사무감사로 의원들께 제8대 의정활동을 잘 마무리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1차 본회의에서 홍천군의회는 허필홍 군수의 2022년도 예산안 제출에 따른 시정연설을 청취하고, 정례회 일정과 감사특별위원회, 조례심사특별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구성 결의안 및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을 의결했다.

11시에는 제1차 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김재근 의원, 간사위원 정관교 의원)를 열어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을 채택했으며, 오후 2시부터는 제1차 조례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 박영록 의원, 간사위원 방정기 의원)를 열고 조례안을 심의한다.

제출된 조례안은 홍천군수가 제출한 ▲홍천군 규칙의 제정과 개정․폐지 의견 제출 등에 관한 조례안 ▲홍천군주민감사청구에관한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홍천군 읍․면복지회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홍천군 체육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홍천군 체육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홍천군 폐기물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홍천군 보행안전 및 편의증진에 관한 조례안 ▲홍천군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홍천군 재난현장 통합지원본부 설치․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0건의 조례안을 심사했다.

오는 23일 오전 10시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고,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안 승인과 조례심사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군수 제출 조례안 10건을 최종 의결하고, 홍천군수가 제출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개정 규약 동의안을 의결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개회식에서는 의욕적인 지방의정 활동을 통해 지역발전과 주민을 위해 헌신․봉사한 공로로 방정기 의원이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장의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으며, 의정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으로 홍천경찰서 경사 최유경, 홍천소방서 소방교 한아영, 홍천교육지원청 예산담당 이지영, 제11기동사단 중사 박정민, 홍천군청 주무관 염지원, 홍천군의회 주무관 유정숙 등 총 6명이 수상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