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이 25일 오후 4시 홍천 문화예술회관에서 제74회 홍천아카데미 ‘메타버스 시대 성공전략’을 운영한다.

이번 대면 강연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되며, 참여자는 백신 2차 접종 완료 확인 후 강연장에 입장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홍천군 평생교육포털(www.hongcheon.go.kr/edu)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강연은 유튜브 채널 「홍천군 평생학습 TV」에서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온라인과 병행할 예정이다.

유튜브에 접속해 ‘홍천군 평생학습 TV’를 검색하고 채널에 입장하면 홍천군민 누구나 온라인 강연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홍천아카데미는 정진일 두잉클래스 경영 CEO가 강연자로 나서 4차 산업혁명의 필수 콘텐츠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메타버스를 타야하는 이유‘, ’메타버스 활용 사례‘ 등 다양한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 주목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진일 강사는 두잉클래스 경영 CEO, 콘텐츠 팩토리 대표, 피플웨어교육컨설팅그룹 대표 등을 역임하고 있으며, 메타버스 게더타운으로 미디어 성과독서 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저서로는 ’꿈이 없는 놈 꿈만 꾸는 놈 꿈을 이루는 놈‘ 등이 있다.

군 관계자는 “위드 코로나에 발맞춰 대면과 비대면 강연을 처음으로 준비하게 됐다”며 “홍천군 발전에 필수적인 ’메타버스‘ 강연을 시작으로 첫 발걸음을 뗀 만큼 최신 트렌드에 관심 있는 홍천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