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과 취약계층 150가구에 소화기 전달

홍천읍여성의용소방대(대장 박홍숙)는 23일, 임원들과 함께 홍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구)을 방문해 가정용 소화기 100개를 전달하고, 이어 (사)강원도지체장애인협회 홍천군지회(지회장 김성식)에 50개 등 소화기 총 150개(3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홍천교육지원청에는 한부모 및 조손가정을 중심으로 100가구에 전달돼 학생들이 안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고, 지체장애인협회에는 취약계층 가구에 맞춤형 전달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9일 119의 날에 강원도지사 단체 표창상을 수상하는 등 활발한 봉사와 나눔활동을 펼치고 있는 홍천읍여성의용소방대는 최근 사랑나눔 바자회를 개최해 수익금으로 봉사단체 사단법인 이웃(이사장 박학천)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동절기 연탄후원과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가정용 소화기를 전달했다.

박홍숙 대장과 임원들은 “우리도 아이의 엄마인 만큼 학생들을 가슴으로 사랑하고 지역이 함께 아이들을 돌봄하고 키워야 한다”며 “열심히 생활하는 한부모 및 조손가정의 학생들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교육장은 “코로나19방역 등 지역봉사와 안전을 위해 열정적 활동을 하는 홍천읍여성의용소방대에서 학생가구의 안전을 위해 큰 선물을 주셔서 감사하고, 학생들이 더욱 밝고 힘차게 자신의 꿈과 희망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교육현장에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