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욕구조사 결과 보고도 함께 진행

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형준) 청소년운영위원회 ‘해찬솔(위원장 박가인)’은 지난달30일 청소년 욕구조사 결과 보고 및 홍천군수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홍천군수와 청소년운영위원회, 홍천청소년YMCA, 동아리연합회 10명과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운영위원회 10명, 총 20명의 청소년이 참가햇다.

청소년운영위원회 ‘해찬솔’은 지난 8월 관내 청소년 38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청소년 욕구조사의 결과를 보고하고 청소년이 바라는 욕구를 수치화된 데이터를 토대로 홍천군수와의 간담회를 진행했다.

홍천군수와의 간담회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허필홍 군수에게 청소년활동, 문화, 지역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으며, 특히 청소년의 문화시설 확충과 청소년의 이동권보장, 청소년문화 행사의 확대, 청소년의 정책 등을 논의했다고 전했다.

허필홍 군수는 “청소년이 문제점을 제시하고 그 해결방안을 만들어가려는 모습이 너무 대견하며 오늘의 의견이 개선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만남을 가지고 청소년의 의견에 귀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또 간담회에 참여한 홍천고등학교 2학년 홍연우 학생은 “군수님과의 만남이 긴장됐지만 청소년의 목소리를 들려드릴 수 있어서 좋았다”며 “앞으로도 이런 활동을 많이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