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 (박형준 관장)은 21일, 청소년어울림마당 5차 ’Good Bye2021‘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은 문화예술, 스포츠 등을 소재한 공연, 경연, 전시, 놀이체험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이 펼쳐지는 장으로 청소년들의 접근이 용이하고 다양한 지역사회 자원이 결합된 일정한 공간에서 청소년들의 문화 육성을 위한 축제가 열리는 것을 말하며, 시·군·구 어울림 마당은 연 5회 이상 주최된다.

기존 청소년과 내빈 200여명이 참석하는 행사를 계획하였지만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이 확산됨에 따라 행사 규모를 대폭 축소하고,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행사 개막을 알렸다.

이날 행사는 ▲행사취지 및 안내 ▲축하공연 ▲영상 축하인사 ▲군수 표창장 전달식 (홍천여고 2학년 신윤서, 홍천여고 동아리 ’새싹‘, 홍천고 2학년 심우석) ▲수련관장 감사패 전달식 (홍천농업고등학교 민병하교장, 홍천청소년오케스트라 이상희상임지휘자, 더블유사운드 김웅진대표)가 수여 받았으며, 기관에 물심양면 지원을 주신 분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청소년 활동 활성화를 장려하기 위해 꾸준히 운영할 계획이다.

축제 묘미인 체험부스 운영은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하여 21일 오전9시30분 홍천군청소년수련관에서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한 체험키트를 준비해 가정에서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예정되어 있다. 참가방법은 홍천관내 청소년 누구나 방문시 선착순 300명에게 제공된다.

코로나19 확진자 급증과 변이바이러스 발생으로 지역사회에 침체된 분위기를 비대면 체험활동 및 축제개막을 통해 환기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박형준 관장은 “코로나19 상황속에서도 청소년들이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장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가져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