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관장 박형준)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 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종합결과보고회’에서 비대면활동 우수사례 부문 대상(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방과후아카데미 비대면활동 활성화 사업 공모전에 강원도에서 유일하게 선정돼 전통예술과 IT 기술을 접목한 교육 프로그램 ‘코딩으로 즐기는 우리가락’이라는 사업을 진행했다. 데이터 입출력을 활용한 SW코딩과 IT와 융합한 국악기 체험을 통해 4차 산업 혁명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또한 확장프로그램으로 4차산업혁명 기술과 접목할 수 있는 분야에 대해 나누고 미래의 직업군을 탐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방과후아카데미 이도경 팀장은 결과보고회에서 우수사례발표를 진행하며 “기존 프로그램과 비대면활성화 사업을 동시에 진행함에 있어 실무자들이 힘들어 하는 부분도 있었지만, 모두가 청소년들에게 더 더양하고 유익한 분야를 경험하게 해주자는 마음으로 열심히 사업을 운영했다”며 “이번 사업 운영의 경험으로 앞으로 더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는 홍천방과후 아카데미가 되겠다”고 말하며 발표를 마쳤다.

박형준 관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청소년들을 위한 노력이 비대면 활동 우수사례 대상 수상이라는 큰 결실을 맺게 돼 기쁘다”며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홍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현재 2022년 방과후아카데미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청소년수련관(033-433-138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