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장애인복지관(관장 허종국)은 12월 송년행사 ‘호시우보’를 진행하고 있다.

‘호시우보’는 호랑이처럼 예리하게 앞을 내다보고 소처럼 신중하게 라는 뜻으로, 2022년은 호랑이 해, 2021년은 소의 해이기도 해 홍천군장애인복지관이 ‘호시우보’처럼 실행하겠다는 의지를 비춘 것이다.

송년행사는 코로나19바이러스 확산방지를 위해 영상과 이용자 작품전시회로 진행하고 있다.

송년행사 영상내용은 복지관 이용자들이 진행을 맡았으며, 후원자·자원봉사자·이용자들의 인터뷰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2021년 장애인복지관의 사업과 발달장애인 등 모든 연령대가 이해할 수 있는 눈높이로 제작했다.

송년행사 전시회는 크리스마스 트리로 연말분위기를 더하였고, 포토존, 소원트리 만들기, 이용자가 직접 만든 작품(원예, 공예, 서예 등)전시, 송년행사 영상 상영으로 구성했다.

영상은 홍천군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와 유튜브채널에 업로드 했으며,복지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시청이 가능하다.

코로나19바이러스 전파 예방을 위해 입구 열 체크 및 손 소독을 실시하고 적당한 거리두기로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홍천군장애인복지관 허종국 관장은 “소소하게 준비했지만 이번 행사에 홍천군장애인 및 보호자, 자원봉사자, 후원자 분들이 많이 관람하길 바란다. 이번 송년행사는 이용자들이 소속감,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두었으며 관람하신 분들이 이용자들에게 독려와 칭찬의 댓글을 많이 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