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형준)은 지난 5일 수련관 프로그램실에서 청소년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진행했다.

청소년문화의 날 행사는 지난 제1대 홍천군 청소년의회를 통해 논의됐던 ‘청소년 문화의날’ 사업기획안을 통해 청소년이 주축이 되는 ‘청소년 축제’를 개최하면서 청소년 참여율을 높일 수 있는 활동제공 등 문화 향유권을 높이고자 계획됐다.

또한, 청소년축제 추진위원회를 선발해 청소년 스스로가 홍천군의 청소년문화콘텐츠를 청소년의 시각으로 발굴·기획해 청소년 스스로 문화축제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이용 빈도가 낮은 공간 활성화 및 전통시장과 연계, 시장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주민들의 문화 향유권을 확대하고자 한다.

이번 청소년 추진위원회 발대식은 청소년 문화의 날 사업계획 보고와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진행한 기획회의까지 청소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함으로써 홍천군 문화의 날 청소년 추진위원회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추진위원회 오현정 청소년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 속이지만 그럼에도 청소년추진위원회 위원과 함께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논의함으로써 홍천의 청소년들에게 문화적 권리를 증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 문화의 날 청소년 추진위원회는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청소년 축제를 기획할 예정이며 문의사항은 홍천군청소년수련관 부장 송용주(033-433-435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