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형준)이 지난 2일 꽃뫼공원에서 진행한 청소년 문화의 날 행사를 성황리 마무리했다.

청소년 문화의 날 행사는 2020년 제1대 청소년의회에서 청소년이 기획과 운영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청소년 축제를 만들고 싶다는 청소년들의 의견이 홍천군 정책에 반영돼 예산이 마련된 사업이다.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장르의 춤과 노래를 준비한 청소년 20여 개 팀이 무대에 올라 자신의 꿈과 끼를 발산했으며, 청소년수련관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의 플래시몹 공연과 다양한 체험 부스 행사, 홍천만세운동 전시 행사, 이벤트 행사 등이 함께 열려 축제의 풍성함을 더했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공연 및 체험 활동에서 벗어나 지역의 의미 있는 날과 연계하고 다양한 단체 및 기관과 협력해 행사를 진행하자는 청소년추진위원회의 요구대로 개회식에 홍천 4. 1만세 운동을 기념하는 활동과 너브내역사문화연구회, 홍천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전국이통장연합중앙회 홍천군지회, 홍천청소년YMCA, 사)꿈이음, 홍천아동청소년돌봄연합회, 홍천군청소년문화의집, 실용음악단체 HAS가 협력 단체로 함께 해 의미를 더했다.

청소년 문화의 날 행사는 총 3회 진행되며, 두 번째 행사는 6월 환경의 날과 연계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