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봉산 관광지에서 7월 2일부터 8월 15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운영
생산농가가 제철 농산물 직접 판매, 소비자 신뢰도 구축 향상 기대

팔봉산 관광지 전경=사진 홍천군 제공

홍천지역 농산물 생산농가와 소비자를 직접 잇는 농산물 직거래 장터가 팔봉산 관광지에서 첫 선을 보인다.

홍천군은 오는 7월 2일부터 8월 15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팔봉산관광지 내에서 ‘홍천구경 팔봉산 농산물 프리(free)마켓’을 운영한다.

주민참여 예산 신청 사업을 통해 제안된 홍천구경 팔봉산 농산물 프리마켓은 생산농가가 직접 농산물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운영, 홍천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 구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농산물 프리마켓에는 홍천지역 20개 농가(홍천군 직거래협의회 4농가 포함)가 참여해 홍천 찰옥수수, 감자, 가지 등 제철 농산물을 시중 가격보다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최남식 농정과장은 “관광자원을 활용한 직거래 장터 시범운영으로 관광객들에게 홍천군의 우수한 농산물을 소개하고 판매해 신뢰도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농산물 직거래 장터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홍천구경 팔봉산 농산물 프리마켓에 참여할 농가를 추가 모집하고 있다.

자격은 홍천군 관내에 주소를 두고 농업에 1년 이상 종사한 농가로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판매해야 한다.

선정된 농가에는 판매 부스 등이 지원되며, 입점료는 없다.

신청은 거주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경제담당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청 농정과 농산물유통담당(430-270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