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형준)은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두촌면 농촌중심지 야외무대에서 두촌면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문화향유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문화존을 개최한다.

찾아가는 문화존은 홍천읍과는 달리 문화체험기회가 적은 면단위를 찾아가 지역주민들에게 문화향유권 확대 및 문화소외감을 해소하기 위해 계획됐으며, 이번 행사는 홍천군이 보조하고 홍천군청소년수련관, 두촌면자은공부방, 허그인협동조합, 강원서부보훈지청이 함께 참여해 문화예술공연, 전시회, 체험부스, 이벤트 활동으로 구성됐다.

체험부스는 ▲조약돌 노리개 만들기 ▲역사인물 디폼블럭 ▲역사 보석십자수 열쇠고리 ▲부채만들기 ▲열사의상체험, 문화예술공연 ▲허그인협동조합 금관공연 ▲두촌자은공부방 청소년 밴드, 우쿨렐레, 바이올린 공연 ▲색소폰 공연 ▲클래식기타 허영근, 허림 시인 시낭송, 전시회 ▲강원서부보훈지청 역사 사진전시회 ▲어반스케치. 이벤트활동 ▲역사퀴즈 (서프라이즈 마이키링) ▲참가자 기념떡을 제공하는 부스가 마련된다.

찾아가는 문화존 운영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사회 분위기와 지역주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고, 방역수칙을 준수한 안전한 축제 개최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문화향유권 확대와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발산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형준 관장은 “홍천지역 특성상 거리가 멀어 이동이 쉽지 않아 문화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상황이 안타까웠다. 면단위 곳곳에 방문해 이러한 소규모 문화축제를 개최하여 지역주민들의 문화복지향상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문화존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홍천군청소년수련관 블로그 hcyc.kr 블로그 참고하고, 033-433-4351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