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16일부터 23일까지 꿈드림청소년과 함께 ‘찾아가는 청포도 멘토단 회의’를 진행했다.

멘토단은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검정고시학습지원, 문화·예술,지원, 일상생활지원 및 장학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돕기 위한 구성체계이다.

전아정 상담사는 “청소년과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대한 정보를 담은 문제를 10개를 준비해 멘토를 찾아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대한 문제를 퀴즈 형식으로 풀며 멘토와 청소년이 소통하며 재미와 함께 정확한 정보를 제공 할 수 있게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오주원 멘토는 “많은 간담회에 참여해 왔었는데 청소년이 직접 찾아오는 간담회는 새롭고, 퀴즈를 통해 자세히 몰랐던 정보와 지식을 넓혔던 시간으로 유익했다. 앞으로도 청소년과 소통하며 응원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었으면 좋겠다” 고 했다.

홍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여성가족부와 홍천군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검정고시 대비반 ‘스마트교실’, 1인 크리에이터 교육 ‘나도 유투버’, 이모티콘제작동아리 ‘홍콘콘’을 운영하고 하고 있다.

청소년 지원센터는 청소년들이 학교 밖에서도 꿈을 포기하지 않고 꿈을 키워나가는데 지속적으로 많은 관심을 갖고 도우며 다양하고 효과적인 사업운영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