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대원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교육과 심폐소생술 자격증 추진

홍천읍여성의용소방대(대장 박홍숙)는 14일, 홍천군다목적센터 의용소방대 사무실에서 7월 정기월례회를 개최하고 자동심장제세동기(AED) 사용법 숙지교육과 홍천읍행정복지센터(읍장 한인용)에서 여름철 물놀이 안전 홍보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에는 한인용 홍천읍장과 소방대원 등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첫 여름 휴가철을 앞둔 시점에서 물놀이 및 폭염대비 안전 캠페인을 진행해 안전의식을 고취했다.

홍천여성의용소방대는 홍천소방서 박승표·정성철 소방관의 자동심장제세동기(AED) 사용법 교육을 통해 재숙지하고 여름철 물놀이 및 폭염 안전대비 홍보캠페인을 지속 강화 전개, 지역주민과 관광객의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하기로 하고, 오는 9월 홍천에서 개최되는 강원학생 스포츠축제 봉사활동 사항과 10월 전 대원의 심폐소생술(CPR) 자격증 취득을 위한 준비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백승순 서무반장과 최명실 대원은 “안전사고는 예상치 못한 장소 어디서든 발생할 수 있는 만큼 물놀이 전 준비운동, 올바른 구명조끼 착용, 음주수영 금지 및 어린이는 보호자 동행, 여름철 폭염대비 물 마시기와 휴식 등 안전수칙을 꼭 지켜 건강한 여름철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